본 교회는 연합감리교회의 말씀 묵상집인 "기쁨의 언덕으로"를 사용하여 매일 말씀 묵상을 합니다.
매일 아침 혹은 저녁 등 혼자 조용히 정기적으로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시간을 고정하면 삶의 우선순위가 결정됩니다. 경건의 훈련은 정기적인 시간에 주님께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쁨의 언덕으로"에는 그날 부를 찬송이 선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찬송을 통해 마음 문을 열어보세요. 그리고 성경을 읽기 전에 하나님의 음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잠시 기도합니다. 우리의 모든 감각을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시킵니다.
성경을 읽으며, 단락이 끝날 때 그 단락의 내용을 문장으로 요약하거나 키워드를 기록해 보세요. 핵심구절이나 마음에 와닿는 구절에는 밑줄도 그어 보십시오. 각 구절에 대한 자신만의 기호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새롭게 깨달아지는 구절에는 느낌표, 이해가 안되는 구절에는 물음표, 마음에 와닿는 구절에는 전구 표시, 등 본문을 이렇게 한번 읽고, 표시해 놓은 구절들을 다시 한번 살펴봅니다.
묵상이라는 단어의 원어적 의미는 '읊조리다', '생각하다', '깊이 생각하다', '몰입하다'입니다. 하루 종일 자신의 One Verse를 읊조리고 생각할 수 있도록 나만의 작은 One Verse 카드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의 One Verse를 카톡이나 SNS를 통해 가까운 친구들과 나누는 것도 성경을 완독하고, 꾸준히 묵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